스마트캔버스 – Google Workspace 의 협업 혁신
Google은 Google 스마트캔버스 출시를 통해 작업 공간을 위한 차세대 공동 작업을 제공합니다.
지금부터 연말까지 사람들이보다 쉽게 연결 상태를 유지하고, 시간과 관심을 집중하고, 아이디어를 영향력으로 전환 할 수있는 혁신을 선보입니다.
스마트 캔버스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빌딩 블록이다. 애플리케이션 사이에서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고 사용자가 주기적으로 화면을 전환하지 않아도 된다. 현재 구글 문서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칩스(Smart Chips)’ 기능도 있다. 이미 문서에서 동료를 ‘@mention’ 처리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칩을 통해 사용자는 기업 내 더 다양한 추천인 목록뿐만 아니라 파일과 회의 정보 등의 추가 정보를 삽입할 수 있다.
스마트 칩스를 구글 워크스페이스 피플(People) API를 사용해 연락처 목록 또는 기업 디렉터리에서 문서로 연락처 데이터를 가져와 사람의 위치, 직위에 따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각 파일과 회의를 목적으로 구글 드라이브와 캘린더와 연결한다. 현재 스마트 캔버스 기능은 워크스페이스 앱을 중심으로 집중돼 있지만 구글은 서드파티 플랫폼을 통합할 수 있도록 API를 공개할 계획이다.
출처: https://cloud.google.com/blog/products/workspace/next-evolution-of-collaboration-for-google-workspace